‘촉진적 의사소통을 위한 상담자의 태도’로 학습한 7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상황에 적합한 사례를 개발하시오.
일상용어에서 공감은 ‘타인의 욕구와 감정을 민감하게 알아차리는 것’ ‘무엇에 관해서 아는 것’을 뜻하지만, 대개는 보다 중립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우리들 자신 이외의 대상의 경험 속으로 들어가거나 그 대상을 이해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감은 동정과는 다소 다른데, 동정은 주로 타인의 슬픔이나 고통
중략
본론
■ 공감적 이해
상담자의 주요 과업 중 하나는 상담기간 중에 상호작용을 통해 나타나는 내담자의 경험과 감정을 민감하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다. 상담자가 ‘내담자의 입장이 되어’ 내담자를 깊게 주관적으로 이해하면서도, 결코 자기 본연의 자세를 잃지 않는 것이 공감이다. 상담자는 내담자의 주관적인 경험 특히 지금-여기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