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3-06-01 17:03:38

정서장애아라는 특수교육대상자로 선별 및 판별되기 전까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는 아동에게는 발달지연 혹은 발달지체 등 의사소견소로 갈음하면서 지역사회내 기관을 방문한다. 그래서 이번 과제는 지역사회내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원한다.

조회수 194 추천수 3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 정서장애아라는 특수교육대상자로 선별 및 판별되기 전까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는 아동에게는 발달지연 혹은 발달지체 등 의사소견소로 갈음하면서 지역사회내 기관을 방문한다. 그래서 이번 과제는 지역사회내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원한다.

    - 위험아동 지원 절차

    - 정서장애아의 행동특성을 가진 아동들의 지원절차 및 방법 등을 조사한다.

     
 

목차

  • 서론
  • 본론

■ 정서장애 위험아동의 특성

■ 위험아동 지원 절차

■ 정서장애아 행동특성을 가진 아동들의 지원절차 및 방법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장애위험아동이란, 현재 장애로 판별되진 않으나 계속 교육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방치되면 향후 학교생활에서 실패하거나 장애를 갖게 될 확률이 높은 아동을 의미한다. 보육 현장에서 보육교직원들의 경험을 통해 장애위험아동의 증가 추세가 보고되고 있으며, 장애위험아동에 대한 조기발견 및 상담ㆍ치

...중략
  • 본론

■ 정서장애 위험아동의 특성

 

우리나라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과 미국의 「장애인교육법(IDEA)」에서는 인지적 원인으로 설명할 수 없는 학업문제, 원만하지 못한 대인관계, 부적절한 행동이나 느낌, 지속적인 우울감과 불안감, 학교 또는 개인문제로 인한 신체적 증상 및 공포의 특성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을 가지고 있는 상태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정서장애아라는 특수교육대상자로 선별 및 판별되기 전까지 어린이집이나.hwp 326.5 KB 2023-06-01 17:03:36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54 4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51 20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54 4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65 10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73 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