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정서장애 위험아동의 특성
■ 위험아동 지원 절차
■ 정서장애아 행동특성을 가진 아동들의 지원절차 및 방법
본문 내용
장애위험아동이란, 현재 장애로 판별되진 않으나 계속 교육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방치되면 향후 학교생활에서 실패하거나 장애를 갖게 될 확률이 높은 아동을 의미한다. 보육 현장에서 보육교직원들의 경험을 통해 장애위험아동의 증가 추세가 보고되고 있으며, 장애위험아동에 대한 조기발견 및 상담ㆍ치
...중략
■ 정서장애 위험아동의 특성
우리나라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과 미국의 「장애인교육법(IDEA)」에서는 인지적 원인으로 설명할 수 없는 학업문제, 원만하지 못한 대인관계, 부적절한 행동이나 느낌, 지속적인 우울감과 불안감, 학교 또는 개인문제로 인한 신체적 증상 및 공포의 특성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을 가지고 있는 상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