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다중지능이론 개념과 관련한 영유아 수학교육 내용을 포함함
*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서술함
* 본인의 의견을 명확히 제시함
목차
■ 다중지능이론의 이해
■ 영유아수학교육에서의 다중지능이론
■ 기여하는 점
■ 보완해야 할 점
본문 내용
다중지능이론은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가치 있게 여기는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내는 능력’으로 정의한다. 다중지능이론은 이름 그대로 일반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닌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다는 가정과 그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같다는 기본 가정에서 출발하였다. 다중지
...중략
■ 다중지능이론의 이해
다중지능이론의 핵심 주장은 다음과 같다. 첫째, 모든 개개인은 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 이론은 어떤 사람에게 맞는 한 가지 지능을 결정하기 위하여 제시된 이론은 아니다. 하나의 인지적 기능에 관한 이론으로서 모든 개개인이 정도의 차이가 나겠지만 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갖고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