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소년의 역량개발적 접근에서 청소년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논증하시오.
2. 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
3.자살 행동과 관련된 청소년내담자의 자살방지를 위한 상담 접근 방안을 위험요인 제거와 효과적인 자살 예방 상담과정을 중심으로 작성해 보세요.
4.다문화수용성에 대한 보고서를 읽고 그에 따른 자신의 생각을 과제로 정리하시오.
5.‘언스쿨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과제로 제출하시오.
6.청소년의 여가현장을 조사하시오. 학령기 아동이나 청소년을 선정하시고 수업시간에 배운 여가시간에 정의에 따라 ‘청소년여가 생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하고 과제로 제출하시오.(하루 중 여기시간 조사, 여가 시간에 무엇을 하는지 조사) 대상 1명 이상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