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2-01-11 11:11:28

학습상담과 관련하여 상담자 또는 내담자로서의 본인의 경험을 성인학습 상담과정에 따라 기술하시오

조회수 22 추천수 4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학습상담과 관련하여 상담자 또는 내담자로서의 본인의 경험을 성인학습 상담과정에 따라 기술하시오

 

서론

 

요람에서 무덤까지 배운다라는 말이 있다. 즉, 평생교육으로, 유아에서 시작하여 노년에 이르기까지 평생에 걸쳐 배운다는 의미다. 평생교육의 기본철학은 전통적 학교교육에 대한 의문에서 제기되었다. 평생교육의 목적은 개인의 신체적·인격적인 성숙과 사회적·경제적·문화적인 성장 발달을 전생애를 통하여 계속시키는 데 있다. 이러한 평생학습의 기회는 삶의 현장에서 언제,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든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한다.

<중략>

 

본론

 

■ 내가 선택한 상담이론 : Rogers의 상담이론에 따른 상담과정을 중심으로

 

인간중심상담의 상담과정은 로저스의 저서들의 시기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로저스는 초기 저서(1942)에서 상담의 과정을 크게 표현의 해소, 통찰의 성취, 종결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이것을 12단계로 설명하고 있다. 먼저, 초기저서에서 소개하는 상담의 과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학습상담과 관련하여 상담자 또는 내담자로서의 본인의 경험을 성인학습 상담과정에 따라.hwp 349.5 KB 2022-01-11 11:11:24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o***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18 1 2024-09-24
경영학 5,000p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15 26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청소년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124 26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청소년복지 행정 전달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126 23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청소년 정신건강 증상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124 27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