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3-05-16 10:20:55

언어습득이론 중 상호작용주의 학자인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견해를 비교 설명하시오

조회수 112 추천수 3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 언어습득이론 중 상호작용주의 학자인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견해를 비교 설명하시오

     
 

목차

  • 서론
  • 본론

■ 피아제의 견해

■ 비고츠키의 견해

■ 피아제 이론과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피아제와 비고츠키는 특히 개념획득의 장면에서 일어나는 정신의 변화에 관하여 그들의 이론을 펼친 학자로 유명하다. 개념획득에 있어서, 피아제는 개인이 가진 정신구조(schema)가 이루어내는 개별적 활동의 차원을 강조하였다. 그리하여 피아제의 이론은 인지적 구성주의로 명명된다. 반면, 비고츠키는 인간

...중략
  • 본론

■ 피아제의 견해

 

피아제에 의하면, 언어는 아동의 사고를 형성하는 데에 그 나름의 역할을 하지만, 아동의 모든 정신적 활동을 형성하는 것은 아니다. 아동은 사물의 이름이 아니라 모방을 기초로 하여 정신적 활동을 형성한다. 다시 말하여 아동의 사고방식은 언어에 의해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정신구조에 맞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언어습득이론 중 상호작용주의 학자인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견해를 비교.hwp 324.5 KB 2023-05-16 10:20:52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