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촉진전략은 주어진 예산으로 특정 표적시장에서 구체적인 목표를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 함축하듯이, 광고전략은 광고목표의 결정에서 시작된다. 광고목표는 여행의 목적지처럼 전략수립의 길잡이가 되고, 성과를 평가하는데 기준이 된다.
...중략
본론
■ 광고목표
1) 매출목표
매출 증대를 광고목표로 하는 것이다. 즉 광고하는 이유는 판매 증대를 위한 것이다. 판매량 증가, 시장 점유율 증대, 판매의 조기 실현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광고주 입장에서 좋은 광고는 결국 매출을 증대시키는 광고다. 매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오지 못하면 아무리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광고이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