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실습자료 > 상세보기

실습자료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실습자료 25,000p

2022-01-15 00:22:00

학습자는 실습현장에서 접하는 클라이언트의 직‧간접적 관찰 및 상담한 사례를 한 가지 이상 기술하기

조회수 372 추천수 6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25-000
 

주제

  • 학습자는 실습현장에서 접하는 클라이언트의 직‧간접적 관찰 및 상담한 사례를 한 가지 이상 기술하기

     
 

목차

  • 서론
  • 본론

■ 나의 경험담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사례관리는 1980년대 초부터 정신건강, 발달장애, AIDS 환자를 위한 서비스 등의 대인서비스 분야에서 등장하였다. 이는 인간의 욕구가 사회의 변화에 따라 다양해짐으로써 그에 맞는 사회복지실천 방법을 개발하여 적절히 대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사례관리는 1990년대 들어서면서 처음으로 소개되

...중략
  • 본론

■ 나의 경험담

 

1) 개요

 

클라이언트는 파킨슨병으로 인한 사지 떨림이 심해 평소 자신의 몸을 씻는 행위도 벅찬 상태였다. 이러한 이유로 클라이언트는 아무리 옷을 갈아입어도 알 수 없는 퀴퀴한 냄새가 났다. 슈퍼바이저님은 평소 클라이언트가 물을 싫어해 목욕을 자주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려주셨다. 그러나 클라이언트의 성향을 존중하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학습자는 실습현장에서 접하는 클라이언트의 직‧간접적 관찰 및.hwp 340.5 KB 2022-01-15 00:21:54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