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4-04-17 17:35:25

본인이 재직 중인 혹은 관심 있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아래 문항에 답변하시오

조회수 14 추천수 2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본인이 재직 중인 혹은 관심 있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아래 문항에 답변하시오.

1.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수행하는 마케팅은 무엇인지 마케팅의 정의와 주요 개념 5가지(고객 욕구, 교환, 시장, 가치, 마케팅믹스)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마케팅 믹스(4p)의 경우, 교재 후반부(8강 이후)에서 자세히 다뤄지므로 세부 내용보다는 특징적인 내용만 다뤄도 됨.

2.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에 대하여 SWOT 분석을 시행하시오.

1)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가?

2)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가?

3)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 요인은 무엇인가?

4)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가?

 
  • 목차

    • 서론
    • 본론

      ■ 현대자동차가 수행하는 마케팅

      ■ SWOT 분석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에 미국 포드자동차와 합작 회사로 출발했다. 현대자동차의 뿌리는 자동차 정비업이다. 창업자인 고(故) 정주영 회장은 1940년대 초 서울에서 아트서비스라는 자동차 정비업을 시작했다. 그는 1950년에 현대자동차 공업사와 현대토건을 합병해 현대건설을 설립하면서 자본을 축적했다.

      ...중략

     

    • 본론

      ■ 현대자동차가 수행하는 마케팅

       

      첫째, 현대자동차는 R&D 투자증대를 통해 제품차별화를 꾀한다. 현대자동차가 세계 시장에서 유명 자동차 업체의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던 것은 지속적인 R&D 투자 덕분이다. 설립 당시부터 1991년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미국과 일본과 같은 선진국으로부터 임대한 엔진 기술에 의존하던 우리나라 자동차 제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본인이 재직 중인 혹은 관심 있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아래.hwp 316.5 KB 2024-04-17 17:35:22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기타 5,000p 한국 가족의 글로벌 이슈인 저출산(저출생), 고령... 22 1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쿠우****님, 개별 토론자료를 메일로 발송하였습... 8 0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쑹쏭****님, 개별 토론자료를 메일로 발송하였습... 6 0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여름****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17 5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휴우****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8 0 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