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3,000p |
2021-12-20 11:39:33 |
|
유아를 위한 영역별 과학활동 선정하고 구성주의 관점에서 분석하기 (1) 과학활동 선정하기 ① 유아를 위한 물상과학(물리, 화학, 도구와 기계), 생명과학(식물, 동물, 인체), 지구과학(천체, 지질, 기상) 활동을 각 1개씩 선정한다. (총 3개 활동 선정) ② 대상연령,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 혹은 전개과정 등을 상세하게 기술한다. (2) 분석하기 ① 각 활동을 구성주의 관점이나 교수원리에 따라 분석한다. ② 분석의 기준이 된 구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유아를 위한 영역별 과학활동 선정하고 구성주의 관점에서 분석하기
(1) 과학활동 선정하기
① 유아를 위한 물상과학(물리, 화학, 도구와 기계), 생명과학(식물, 동물, 인체), 지구과학(천체, 지질, 기상) 활동을 각 1개씩 선정한다. (총 3개 활동 선정)
② 대상연령,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 혹은 전개과정 등을 상세하게 기술한다.
(2) 분석하기
① 각 활동을 구성주의 관점이나 교수원리에 따라 분석한다.
② 분석의 기준이 된 구성주의 관점이나 교수원리는 어떤 것인지 간단히 기술한다.
(3) 제안하기
① 각 활동의 수정 방향을 구성주의 관점이나 교수원리에 따라 제안한다.
② 수정 기준이 된 구성주의 관점이나 교수원리는 어떤 것인지 간단히 기술한다.
(4) 종합결론
3가지 분석과 제안을 종합하여 최종 결론을 기술한다. (지지 혹은 반대)
목차
■ 과학활동 분석 1: 물상과학
■ 과학활동 분석 2: 생명과학
■ 과학활동 분석 3: 지구과학
본문 내용
구성주의 이론은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기초를 두며 유아의 내재적 힘과 외부의 의도적인 노력이 상호작용함으로써 유아의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진다고 여기는 이론이다. 구성주의 학자들은 학습의 결과보다는 유아의 능동적인 활동과정을 더욱 중요시하며 단기적인 행동 변화보다는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교육목
...중략
■ 과학활동 분석 1: 물상과학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