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산업의 발전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진전되어 왔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 공급자와 고객의 선택 사이에 대한 논제가 연구되고 있다. 현재 서비스 공급자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로는 경쟁심화와 고객이 가지는 서비스기대의 증가다. 이러한 경쟁적인 시장 환경에서 고객은 서비스조직의 경영전략의
...중략
본론
■ 서비스제품의 특징
1) 무형성
서비스의 기본 특성은 형태가 없다는 것이다. 객관적으로 누구에게나 보이는 형태로 제시할 수 없으며 물체처럼 만지거나 볼 수 없다. 따라서 그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기가 어렵다. 법률, 의료서비스 등이 이런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서비스의 무형성은 두 가지의 의미가 있다. 첫째 실체를 보거나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