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사업영역이 확정되면 그 사업영역내의 기업간 경쟁에서 승리하여야 한다. 경쟁자에 대하여 경쟁우위를 가져야 한다는 것인데 경쟁우위가 창출되려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이나 핵심역량이 독특하여 경쟁기업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산업내의 성공요인과 일치해야 한다. 남들이 다
...중략
본론
■ 경영전략의 개념
전략이란 용어는 전쟁의 병법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1950년대 기술의 발전과 기업 외부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여, 기업 내부조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경영기능이나 사업단위를 통합해야 할 필요성이 생기면서 경영학에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여러 연구자가 경영전략의 개념을 서로 다르게 정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