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박무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2-01-13 15:12:21

지적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해서는 해당 유아의 개별화교육계획이 교육과정 내에서 내실있게 실행되어야 합니다. 개별화교육계획이 통합된 학급의 교육과정에 효과적으로 실행되려면 어떠한 지원이 필요합니까? 구체적인 지원 방법을 일과와 활동에 따라 설명하시오.

조회수 37 추천수 6 댓글수 0 스크랩수 1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지적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해서는 해당 유아의 개별화교육계획이 교육과정 내에서 내실있게 실행되어야 합니다. 개별화교육계획이 통합된 학급의 교육과정에 효과적으로 실행되려면 어떠한 지원이 필요합니까? 구체적인 지원 방법을 일과와 활동에 따라 설명하시오.

 
 
서론

 

통합교육에서 개별화 교육은 장애 유아의 요구, 수준, 나이, 환경 등을 고려하여 또래와 함께 어울리고 일상생활에서 자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중략>

 

본론

 

■ 개별화 교육 계획(IEP)의 개념과 정의

 

개별화 교육이란 용어는 원래 일반교육 분야에서 정규교육 과정으로는 충분한 학습을 할 수 없는 학습지체 학생에게 취약한 학습 내용을 집중적으로 지도하려는 취지에서 시도되었던 프로그램이었으나 특수교육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특수교육 요구 학생에게 충족돼야 할 중요한 원리들 중의 하나였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지적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해서는 해당 유아의 개별화교육계획.hwp 356.5 KB 2022-01-13 15:12:17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39 4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49 20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54 4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63 8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71 8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