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3,000p

2021-12-20 11:35:12

유아기 도덕성발달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조회수 93 추천수 18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3000
 

주제

  • 유아기 도덕성발달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 서론
  • 본론

■ 유아기 도덕성발달의 단계별 특징

■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인지발달 이론에 의하면, 도덕적 이해의 발달은 인지적 성숙과 사회적 경험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한다. 떤 특정한 행동이 옳고 그른지에 대해 판단하는 과정 즉, 인간이 윤리적 행동과 규칙을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주요 관점이기 때문에 ‘도덕적 사고’라고도 한다. 도덕성 발달에 중요한 근거가 되는 도덕적 행동을 판단

...중략
  • 본론

■ 유아기 도덕성발달의 단계별 특징

 

1) 1단계: 전 도덕성 단계(2~4세)

 

만 3세 이전의 영아는 자기중심성이 강하며 정서나 인지 발달상 내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못한다. 이 시기의 영아는 개인적 욕구나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는 도덕성 이전의 단계로 규칙에 대한 관심을 거의 보이지 않거나 규칙이 있다는 것조차 자각하지 못한다. 또한 가상놀이에 몰두하기 때문에 도덕적 갈등상황에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유아기 도덕성발달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hwp 343.5 KB 2021-12-20 11:35:0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4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