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전략은 기업의 장기적·지속적 경쟁우위 및 조직성과에 기여하기 위한 생산 역량의 개발 및 전개에 관한 전략이다.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생산부문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규정한 것으로 생산전략은 상위 기업전략이나 사업전략과 부합하여야 하며, 일관된 생산 의사결정과 경쟁우
...중략
본론
■ 생산전략의 개념
현재는 격심한 경쟁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생산부문의 중요성이 인식되어 가고 있으며 또한 유형적인 제품생산에 중심을 두어왔던 생산시스템은 무형적인 서비스 생산도 그 중요성이 더해지는 시점에 와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제품에 대한 정보, 제품/서비스를 작동시키는 소프트웨어,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