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직접교수의 개념
■ 직접교수의 절차
■ 직접교수의 유형
■ 직접교수의 유형별 사례
본문 내용
직접교수란 교사 중심적 교수전략으로, 체계적인 절차로 장애영유아의 완전학습을 지향하는 교수전략이다. 실패를 많이 경험하는 장애영유아가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점검하고 피드백하는 교수전략이다.... (중략)
■ 직접교수의 개념
직접교수란 교사 중심적 교수전략으로 체계적인 절차로 아동의 완전학습을 지향하는 교수전략이다. 실패를 많이 경험하는 장애영유아가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인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점검하고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교수전략이다... (중략)
직접교수는 교사가 수준별 교재를 이용하여 아동들을 참여시키는 교사 중심의 수업방법이며, 학습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연계적으로 아동의 수행 결과에 대해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 직접교수는 행동교정이나 정밀수업과 같이 고도의 구조화된 수업... (중략)
직접교수의 핵심은 교사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이다. 즉 교수학습의 중심은 교사이며, 교사는 아동들에게 학습내용을 직접 가르쳐야 한다. 교사는 아동들에게 기능과 활동을 안내하고 점검하며 피드백을 주어 효과적인 수업이 되도록 중점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