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3,000p |
2022-01-14 11:55:40 |
|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 이론, 원리, 가정, 기법, 프로세스 또는 절차, 평가 방법 등 다양한 요인을 생각하여 과제물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성인교육이론과 아동교육이론을 명기하고 각각의 이론을 정확하게 설명할 것. - 위의 내용을 반드시 자신과 주위의 사례와 관련지어 작성할 것. - 사례를 설명할 때는 그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 이론, 원리, 가정, 기법, 프로세스 또는 절차, 평가 방법 등 다양한 요인을 생각하여 과제물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성인교육이론과 아동교육이론을 명기하고 각각의 이론을 정확하게 설명할 것.
- 위의 내용을 반드시 자신과 주위의 사례와 관련지어 작성할 것.
- 사례를 설명할 때는 그 사례를 설명하는 해당 이론의 용어 또는 개념을 반드시 기입할 것.
목차
■ 아동교육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1) 관점
2) 원리
■ 어린 시절의 경험
■ 성인교육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 나에게 적절한 성인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본문 내용
지식과 기술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대사회에 적응하려면 사람들은 평생 계속 배워야 한다. 과거 변화가 더딘 사회에서는 일정 시기에 한 번 배운 지식만으로도 충분히 잘 살아갈 수 있었지만 이제 달라졌다. 기본적인 학습능력을 습득한 후 사회 경험을 가진... (중략)
■ 아동교육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1) 관점
행동주의는 인간과 동물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체계적 접근법이다. 행동주의는 인간이나 동물의 행동은 특히 개별적인 것에 동기를 부여하는 현재의 상태, 자극 통제와 함께 강화와 처벌을 포함하는, 개별적인 이력의 결과라고 가정한다... (중략)
행동주의 이론에서는 학습을 ‘경험에 따른 행동의 변화’로 본다. 경험이란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자극과 그 자극 상태에 대한 반응의 연합을 의미한다. 결국 행동주의 이론은 정신분석이론과 반대되는 관점으로... (중략)
2) 원리
(1) 첫째 원리는 ‘연합’이다. 인간은 외부에서 주어지는 환경, 경험의 자극에 대한 흔적을 행동으로 표현하거나 뇌에 기억으로 남긴다. 구구단이나 원소 주기율표를 외우기 위한 반복 암기학습은...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