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학습과 습득
■ 문화 이해와 언어습득의 상관성
■ 제2 언어 습득과 문화의 관련성
본문 내용
모든 사람이 태어났을 때부터 대개는 하나의 언어 즉 모국어를 습득하고, 이어서 다양한 재능을 통해 언어를 사용한다. 하지만 이 과정은 굉장히 쉽거나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이를 위해 많은 시간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어휘의 영역에서 특히 명백하다. 새로운 단어나 이미 알고 있는 단어의 새로
...중략
■ 학습과 습득
'학습' ‘배우다’라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사용되기도 하지만 ‘습득’과 대비되는 경우를 가리키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Krashen은 그가 발전시킨 ‘모니터 이론’ 속에서 ‘학습’과 ‘습득’을 엄격하게 구분하는 가설을 제시하고 있다. 습득은 어린이가 모어를 배울 때처럼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잠재의식적으로 이루어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