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특수아동’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아동과 이상한 아동을 통칭하여 사용했던 단어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특수아동’의 개념이 변질되었고 지금은 심신의 손상이 있어 학습수행에 특수가 있는 아동을 설명할 때 ‘특수아동’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연구자에 따라서는 발달정도가 평균 기준에서
...중략
본론
■ 특수아동 가족 지원의 필요성
장애아동은 아동기를 거쳐 청소년기를 보내고 성인이 된다. 장애아동은 발달을 촉진하고 장애를 최소화해야 하는 시기를 보내게 된다. 따라서 전문가들이 장애아동 가족과 가장 친밀하게 협조해야 하는 시기라고 한다. 장애아동 가족은 자녀의 비정상적 발달과정을 인식하면서 초기에는 그것을 부인하면서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