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3-10-17 11:53:13

국내 및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마케팅 조사(서베이, 소비자 패널, CLT, HUT 등)를 실시한 사례에 대해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조사의 내용(Ⅰ)과 결과활용(Ⅱ) 등을 중심으로 작성한 후 자신의 의견(Ⅲ)을 추가적으로 서술하시오

조회수 226 추천수 27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국내 및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마케팅 조사(서베이, 소비자 패널, CLT, HUT 등)를 실시한 사례에 대해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조사의 내용(Ⅰ)과 결과활용(Ⅱ) 등을 중심으로 작성한 후 자신의 의견(Ⅲ)을 추가적으로 서술하시오

 

1) 사례의 시사점

- 사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근거를 밝혔는지 여부

2) 내용의 충분성

- 선정한 기업의 마케팅 서베이 조사의 배경, 목적, 대상, 방법 등

- 조사를 통해 획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의 내용과 이로 인한 결과

3) 주제의 적합성

- 선정된 사례가 기술적 마케팅 조사와 연관성 있는지 여부

  • 목차

    • 서론
    • 본론
      ■ 서베이 조사의 방법
      ■ 서베이 조사의 유형
      ■ 서베이 조사 사례 분석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서베이조사란 연구자가 모집단으로부터 추출된 표본을 대상으로 계획된 주제와 관련된 질문문항 혹은 면접절차를 사용하여 실증적인 데이터를 얻고, 얻어낸 데이터를 통계적 절차를 통해 가공․분석하는 조사방법을 말한다.(중략)

     

    • 본론

      ■ 서베이 조사의 방법

       

      서베이는 조사에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표본을 선정하여 질문지 또는 면접을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이다. 욕구조사에서 서베이는 지역사회의 일반인구 또는 특정 표적인구의 욕구를 조사하기 위하여 이들 전체인구를 대표할 수 있는 표본을 선정하여 이들이 생각하거나 느끼는 욕구를 조사하면서 조사대상 전체의 욕구를 추정하는 것이다.(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국내 및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마케팅 조사 서베이 소비자.hwp 1.12 MB 2023-10-17 11:53:10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