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광고는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입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광고캠페인을 기획하고, 표적소비자에 대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광고관리자는 소비자들이 광고메시지를 지각하고 해석하는 과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을 설명하시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 중 메시지와 채널, 수신자의 반응의 개념과 전략적 의의를 설명하세요. 또한 최근 1년간의 광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커뮤니케이션 과정 모형의 구성요소 중 메시지와 채널, 수신자의 반응을 분석하세요.
1. 광고의 영상이미지나 그림이미지 포함
2. 방영 시기 포함(대략적인 연도와 월을 기재해야 함)
서론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광고를 바라보자. 먼저 정보원이나 송신자인 광고주가 있는데, 스폰서라고도 불리며 고아고 집행에 대한 비용을 지급한다. 대부분 광고주는 직접 메시지를 생산하지 않고, 광고회사를 통하여 메시지를 제작케 한다. 대부분 광고회사나 광고대행사가 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를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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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커뮤니케이션 과정 모형의 구성요소
1) 메시지
광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메시지란 정보원인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정보 또는 의미라 할 수 있다. 광고주는 광고 메시지라는 자극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의견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영향을 주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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