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5,000p

2024-06-20 13:47:24

기업의 최종 목적은 이윤의 창출이다. 이를 위해 과거 기업은 경쟁우위 요소 중 비용 절감을 통해 이익 창출에 몰입하였으나, 20세기 후반부터는 비용 절감을 통한 이익 창출의 한계로 인해 현장에서나 이론적으로 힘들어진 상태이다. 그럼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value) 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되는지를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논하시오.

조회수 55 추천수 2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기업의 최종 목적은 이윤의 창출이다. 이를 위해 과거 기업은 경쟁우위 요소 중 비용 절감을 통해 이익 창출에 몰입하였으나, 20세기 후반부터는 비용 절감을 통한 이익 창출의 한계로 인해 현장에서나 이론적으로 힘들어진 상태이다. 그럼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value) 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되는지를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논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가치 창출의 시대

      ■ ‘고객 가치’의 지향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기업의 목적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면, 열에 아홉은 ‘이윤 창출’이라고 주저 없이 답한다. 마치 구구단을 외워 말하는 듯 신념에 차 있다. 사실 국어사전에도 기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재화나 용역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조직체라고 되어 있으니 당연한 반응이다. 그러나 정말 기업의 목적이 이윤

      ...중략

     

    • 본론

      ■ 가치 창출의 시대

       

      지금까지 경영학에서 바라보는 인간에 대한 관점의 큰 흐름은 맥그리거가 주창한 X 이론에 기반한다. 알다시피 X 이론은 쉽게 비유하자면 성악설에 기반한 내용이다. 이에 반해 Y 이론은 성선설과 닿아있다. 종업원들을 X 이론 관점으로 바라보는 조직은 권위에 기반한(Authority-Based) 관리방식을 택하고,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기업의 최종 목적은 이윤의 창출이다 이를 위해 과거 기업은 경쟁우위 요소.hwp 310 KB 2024-06-20 13:47:21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