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5,000p |
2022-01-06 11:19:36 |
|
장애유아 통합을 지원하는 교수전략 중 적합한 의사소통 제공을 위한 전략과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의사소통적 상호작용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서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장애유아 통합을 지원하는 교수전략 중 적합한 의사소통 제공을 위한 전략과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의사소통적 상호작용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서술하시오.
서론
장애유아 교육에 있어서 의사소통 기술의 교수는 매우 중요한 교육과정의 내용이다. 특히 지금까지 많은 아동발달 이론을 통해서 성공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예: 성인-아동간 상호작용, 아동간 상호작용)은 사회성, 언어, 인지 능력과 같은 발달 능력의 발현을 위한 중요한 상황과 기제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970
중략
본론
■ 적합한 의사소통 제공을 위한 전략
1) 유아 주도 따르기
교사는 ‘유아 주도 따르기’ 전략을 통해 유아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 전략은 유아가 흥미 있어 하는 것에 관해 말하며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가 흥미를 갖는 것을 파악해야 한다. 유아가 흥미를 갖는 장난감, 활동, 사람 등을 찾아야 한다. 유아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선택하는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