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행과정에 따른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에 대해 조사한 후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특수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맞추어 가장 알맞은 교육내용과 방법으로 필요한 교육적 지원을 하는 것이다. 특수아동은 평균보다 우수한 아동과 열등한 아동 등 크게 두 갈래로 나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특수아동을 감각, 언어, 운동, 신체 및 정서적인 면 등에서 하나 이상의 결함이
중략
본론
■ 장애영유아 교수방법
1) 사전상황 교수방법
(1) 환경적 구조화
특정 장소에서는 특정 학습활동만 한다. 시각적으로 분명히 알 수 있게 만든 학급 일정표를 제시한다. 유아가 독립적으로 개인 학습을 조직화하도록 개인 활동 일정표를 제공한다. 만일 주어진 영유아에게서 특정 성취를 원한다면 환경은 그러한 성취를 끌어내기 위해서 구조화될 수 있으며 또한 그렇게 되어야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