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3,000p

2022-01-12 15:07:48

자신이 동의하는 발달심리이론에 따른 학자들의 청소년의 정의를 찾아 기술하고 그 장단점을 논하시오.

조회수 61 추천수 1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3000
 

주제

  • 자신이 동의하는 발달심리이론에 따른 학자들의 청소년의 정의를 찾아 기술하고 그 장단점을 논하시오.
 

목차

  • 서론
  • 본론

■ 청소년의 특징

■ 발달심리이론에 따른 학자들의 청소년의 정의

■ 내가 동의하는 발달심리 이론 (장단점)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청소년이란 누구인가? 그들은 무엇을 하는가? 그들이 형성하는 문화, 청소년 문화는 어떤 특성을 갖는가? 또한, 청소년은 어느 연령층에 속하는가? 이런 질문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담론이 형성되어 왔다. 이런 담론은... (중략)

 

  • 본론

■ 청소년의 특징

 

1. 사고의 논리성이 주어진다.

청소년기는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 시작한다. 그것은 자기 주체성이 확립되는 것으로 인해 논리적으로 분석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때문에 어른이 말하는 것을 논리적으로 맞는지를 분석해 보는 경향이 있다. 이를 두고... (중략)

 

2. 사색과 명상이 특징으로 나타난다.

청소년기는 자신만의 세계를 갖고자 하는 특성 때문에 사색하고 명상하는 시간이 많아진다. 이는 진정한 사색과 명상이라기보다는... (중략)

 

3. 감정이 유동적이다.

청소년은 대개 감정이 유동적이고 일관성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정서적 불안을 경험하는 편이다. 정서적 불안은 감정의 변화가 다양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자신이 동의하는 발달심리이론에 따른 학자들의 청소년의 정의를 찾아 기술하고.hwp 345 KB 2022-01-12 15:07:44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4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