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교육지원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
■ 인지발달이론에서의 교사의 역할
■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전조작기 유아
본문 내용
전조작기는 감각 운동적 인지구조에서 조작적 인지구조로 옮겨가는 과도기다. 유아의 감각운동은 더욱 정교하고 세련되게 발달하여, 감각운동기와 비교할 때 감각 운동적 행위에 덜 의존적이라는 것이 차이점이다. 언어의... (중략)
■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
이 시기에는 사고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개념적 조작능력이 충분하지 못해서 부분적으로만 논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전조작기의 특징은 상징적 활동의 증가, 직관적 판단, 자아중심성, 물활론적 사고, 도덕적...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