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11-11 14:11:10 |
|
영아기와 유아기 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발달영역별로 발달특성을 기초로 교사로서 어떤 지원을 하면 좋을지 기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영아기와 유아기 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발달영역별로 발달특성을 기초로 교사로서 어떤 지원을 하면 좋을지 기술하시오. (구체적인 활동이나 프로그램 포함)
1. 영아기 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발달영역별 주요 발달과업
2. 유아기 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발달영역별 주요 발달과업
3. 영유아를 지원하기 위한 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발달영역별 활동 및 프로그램
목차
■ 영아기 발달과업
■ 관련 활동
본문 내용
발달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 변화라 할 수 있다. 발달 심리학적 관점에서 발달은 수태에서 사망까지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모든 변화의 양상과 과정을 의미한다. 발달적 변화의 과정에는 신체, 운동기능, 지능, 사고, 언어, 성격, 사회성, 정서, 도덕성 등 인간의 모든 특성들이
...중략
■ 영아기 발달과업
1) 신체
영아기 신체 성장은 인간의 전 생애를 통해 제2차 성장 급등기라고 불리는 ‘사춘기’를 제외하고 가장 급격히 변화하는 시기다. 이 시기의 발달과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출생 시 약 3.2~3.4kg이었던 3개월이 되면 출생 시 체중의 2배가 되고, 1세가 되면 3배가 되어야 한다. 또한, 2세 경에는 약 4배, 3세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