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개념
■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유형
1) 정서적 상호작용
2) 언어적 상호작용
3) 행동적 상호작용
■ 교사-영유아 간 긍정적 상호작용의 중요성
■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을 위한 요소
본문 내용
현대사회의 급속한 사회, 경제적 변화로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증가함으로써 맞벌이 가정이 급속도로 늘어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유아교육기관에 맡겨지는 영유아의 연령이 점차 낮아졌고, 부모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시간이... (중략)
■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개념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이란 교육의 효과에 미치는 교수-학습 과정에서 일어나는 교사와 영유아 간 의사소통을 의미하는 것으로, 교사가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유아를 교육 및 보육하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전반적인 태도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