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학급에서 장애유아에 대한 비장애 유아의 장애인식변화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올바른 개선 교육방법을 제시하시오.
서론
20세기 후반 들어 급격하게 변화하기 시작한 사회문화적 환경과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탈근대적 시대정신을 배경으로, 그 동안 주변부로 밀려놨던 여성, 아동, 노인, 빈민 계층 그리고 장애인 등의 소수집단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특히, 1980년대 들어 미국은 사회문제에 대한 개입전략으로 다문화교육,
중략
본론
■ 통합교육이란
통합교육에 대한 개념을 역사적으로 고찰해보면, 통합교육이라는 용어가 나타나기 시작한 1970년대에는 주로 주류화(mainstreaming)라는 용어가 통합교육을 나타내었는데, 일반교육을 큰 물줄기인 주류로, 특수교육은 작은 물줄기(a branch stream)로 보아 작은 물줄기인 특수교육을 큰 물줄기인 일반교육에 합류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