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과 목적, AIDMA와 AISAS의 정보처리 과정을 설명하시오.(단, 정보처리 과정은 그림으로 설명하여도 됨)
-
목차
-
서론
-
본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과 목적
■ ADIMA와 AISAS의 정보처리 과정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소비자행동이란 소비자가 생활을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여 구매하거나 소비함에 있어 보여주는 행동이다. 소비자 행동은 구매행동과 소비행동이 있는데, 마케팅에서는 일반적으로 구매행동을 말한다.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하고 있다.
...중략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과 목적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은 자극으로부터 개인적인 의미를 도출하기 위한 노출, 감각 및 주의, 해석 등의 세 단계로 구성되는 지각과정과 지각결과를 기억 속에 저장하는 학습과정으로 구분된다.
노출이란, 광고물이 시야에 들어오는 것과 같이 개인의 감각기관이 어떤 자극에 당면하는 현상을 말한다. 능동적 탐색을 통하여 야기되는 노출을 자발적 노출이라고 하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