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실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에 장애유아도 이해하고 참여하도록 하기위해 교수과정을 차별화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교수과정 차별화의 의미와 방법을 기술하시고 만5세 교실에서 여름과일에 대한 이야기나누기를 할 예정인데 인지능력에 지연이 있는 유아를 위한 교수과정 차별화 방법을 2개 이상 제시하세요.
- 교수과정 차별화의 의미와 방법
- 제시된 유아에 대한 창의적으로 개발한 교수과정 차별화 방법 2개 이상
- 개인 의견 반드시 포함
서론
대부분의 일반교육교사들은 학습장애 학생들의 학습 특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들 베테랑 교사들은 학습장애 학생들이 학습과제에 대한 동기감이 적고, 복합적인 수업제 적응하지 못하며, 사고와 학습 습관을 정리하는 데 서툴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학습장애 학생의 이러한 학습 특성이 심각한
중략
본론
■ 교수과정 차별화의 의미
교육과정이 모든 학습자들에게 동일하게 제공될 때 차별화되지 않는다. 교육과정을 동일하게 제공하는 것은 특정 학생을 위한 질문의 난이도가 다양하게 구성되거나, 보다 어려운 과제를 제시하거나, 일찍 과제를 수행한 학생들에게 다른 활동을 제공하는 등과 같은 조정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