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를 2가지 들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서론
글로벌기업 제품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나라에만 늑장·부실대응을 하는 일들이 있다. 글로벌기업의 이런 늑장·부실대응의 배경에는 징벌적손해배상제도가 없는 국내 법제의 미비함이 있다. 징벌적손해배상제도는 가해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피해를 입히면 실제 손해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배상하도록 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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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2018년 주행 중인 BMW 차량에서 긴급 대피하지 않았으면 운전자의 생명이 위험할 수도 있는 차량 전소 화재사건이 28건이나 발생하였다. BMW는 리콜을 미루다 국토교통부의 조사가 진행되자 비로소 10만6000대 차량에 대해서 안전점검과 자발적 리콜을 하겠다는 계획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BMW는 미국과 영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