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3-07-12 15:11:26

프로스펙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스펙트 이론이 갖는 마케팅 시사점을 적용한 사례를 찾아보시오

조회수 84 추천수 7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프로스펙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스펙트 이론이 갖는 마케팅 시사점을 적용한 사례를 찾아보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프로스펙트 이론의 이해
      ■ 마케팅 시사점
      ■ 관련 사례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사람들은 언제나 합리적인 판단을 할까? 왼손을 섭씨 20도의 물에, 오른손은 0도의 물에 담그고 있다가 양손을 10도의 물에 함께 담그면 왼손은 그것이 차갑다고, 오른손은 따뜻하다고 인지한다. 인간의 합리성은 제한되어 있어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정보를 완전히 습득하기가 어렵고 불확실성 하에서의 선택을 전망할 때 주관이 개입되어 판단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중략)

     

    • 본론

      ■ 프로스펙트 이론의 이해

       

      1979년 카네만과 트버스키는 기존 주류 경제학의 효용함수와는 다른 새로운 가치함수인 프로스펙트 이론을 발표했다. 이 이론으로 심리학자였던 카네만은 2002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프로스펙트 이론이 무엇이기에 심리학자에게 노벨 경제학상을 안겨 주었을까? 프로스펙트 이론은 준거 의존성, 민감도 체감성, 손실회피성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가치함수라 할 수 있다.(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프로스펙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스펙트 이론이 갖는 마케팅 시사점을.hwp 351.5 KB 2023-07-12 15:11:2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