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유익한 측면의 광고와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를 각각 선정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광고는 소비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익한 측면도 있지만 과소비를 조장하거나 비윤리적인 내용으로 광고에 노출되는 많은 사람들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익한 측면의 광고와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를 각각 선정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서론
세상은 이미 ‘광고가 움직이는 시장’에서 ‘소비자가 움직이는 광고’로 이동하고 있다. 우리가 쓰는 ‘소비자’라는 용어는 생산자에 대응하는 용어로서 정의되고 소비 중심의 틀에서 그 주체가 되는 사람들을 정의하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소비가 가지는 의미와 비중이 커지면서 기업 경영활동의 하나로 출발한 마케팅의 역할과 영역은 날로 확장되고 있으며, 소비의 주체로서 소비자의 역할과 중요성은 비약적으로 커지고 있다
<중략>
본론
■ 광고의 개념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다.
글·그림·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