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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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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20,000p

2021-12-10 18:17:17

한국어 교육 초급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 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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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한국어 교육 초급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 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서론

 

외국어를 학습하는 학습자가 겪는 어려움 중의 하나는 자신의 모국어와 다른 체계를 가지는 그 외국어의 문법을 익히는 것이다. 문법을 모르고는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한국어는 첨가어이기 때문에 한국어에서 조사와 어미는 대단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중략>

 

 

본론

 

■ 수업 지도안 및 자료

 

1) 도입

 

교육할 ‘해요체’ 평서법 종결어미 ‘-아요/어요/여요’, ‘-지요’, ‘-(으)세요’ 등이 쓰인 대화문을 동영상 자료로 제작하여 보여 준다. 학습자들로 하여금 ‘해요체’ 평서법 종결어미 ‘-아요/어요/여요’, ‘-지요’, ‘-(으)세요’ 등이 쓰인 단어에 유의하면서 동영상자료를 시청하게 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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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한국어 교육 초급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hwp 339 KB 2021-12-10 18: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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