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바람직한 상호작용의 목적과 중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일상생활지도 및 놀이와 같은 영유아 교수학습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는 교사 발문의 바람직한 예를 세 가지 이상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상호작용은 인간들 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물리적 환경 그리고 현상을 포함한 그들 간의 서로 영향을 미치고 관계를 맺는 과정을 말한다. 보육시설에서의 가장 중추적인 상호작용은 영유아 간의 상호작용 그
본론
■ 바람직한 상호작용의 목적
진정한 만남의 관계를 형성한 교사는 상호작용 시 영유아를 객관적 관찰의 대상이나 지식 전달의 객체로 생각해서는 안 되며, 교사 자신의 권위로 영유아의 모든 생각을 통제하려고 해서도 안 될 것이다. 교사와 영유아들은 하나의 관계망 속에서 얽혀있는 존재들로, 교사는 영유아에게 신뢰와 인내, 돌봄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