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도구로서의 광고의 역할과 정보전달 도구의 역할을 동시에 파악해야만 한다. 말하자면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을 모두 고려해야 광고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마케팅적 관점에서는 광고를 단순히 정보의 전달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촉진이나 판매에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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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광고의 개념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다.
글·그림·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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