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주의에 근거한 전통적인 교육방식은 지식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하여 전달하므로 핵심적인 지식을 가르치기에는 적합하다. 그러나 지식의 전달만을 강조하며 개념을 주입하고 지식을 암기하게 하므로 창의력이나 개성,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능력을 길러 주지는 못한다. 즉, 기존의 전통적인 교육 방법으로
...중략
본론
■ 학습자 중심 수업의 필요성
오늘날의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지식은 더 이상 일방적인 습득이나 머릿속에 담겨있는 지식이 아니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할 수 있다. 또 학습자가 외부로부터 주어진 지식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학습자들은 넘쳐나는 정보와 지식의 홍수 속에서 그것의 가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