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진로교육의 내용 요소는 자신에 관한 보다 정확한 인식, 일과 직업 세계의 이해, 일에 대한 긍정적 태도 함양, 정보 탐색 및 활용 능력의 향상, 의사 결정 능력의 함양 등 다섯 가지가 거론되고 있다. 독서의 목적은 시대와 사회에 따라 그 중요성이 조금씩 자리를 옮겨가고 있으나, 지식과 정보 획
...중략
본론
■ 독서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독서교육의 목표는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인격 함양, 지식정보획득, 공감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발달 등으로, 진로교육의 목표인 학생 개인의 적성 파악 및 인성의 함양, 세상에 대한 이해와 바람직한 가치관 정립, 다양한 직업 정보의 탐색 및 획득 등과 그 본질적인 목표가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