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2-10-06 16:54:20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중 대그룹활동에서 이야기 나누기에 관련된 활동계획안을 영아와 유아 각각 작성해보세요. 이야기 나누기 주제는 영아의 경우 "내 몸이 하는 일"이고 유아의 경우 "날씨와 계절"입니다.

조회수 41 추천수 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중 대그룹활동에서 이야기 나누기에 관련된 활동계획안을 영아와 유아 각각 작성해보세요. 이야기 나누기 주제는 영아의 경우 "내 몸이 하는 일"이고 유아의 경우 "날씨와 계절"입니다.

1) 영아와 유아의 대그룹 활동을 위한 바람직한 교수원리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합니다.

2)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지도 할 활동계획안을 영아용, 유아용 각각 1개씩 총 2개의 활동계획안을 작성합니다. 주제에 따른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영아 주제- 내 몸이 하는 일

유아 주제 - 날씨와 계절

* 주제 전개를 위한 교사의 구체적인 질문과 수업전개를 위한 다양한 활동 자료(예-사진)를 첨부해야 합니다.

* 영아- 영아들이 자신의 몸의 명칭과 하는 일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전개합니다.

유아- 4계절의 변화와 특징을 잘 알 수 있도록 전개합니다.

3) 활동계획안 작성

- 활동 명, 활동주제, 활동목표, 활동자료, 교육과정영역, 활동방법(도입-전개-마무리), 확장활동

- 활동계획안 작성은 표로 만들어 작성해 주세요.

 
 
 
 
 
 
 
서론
 

이야기 나누기 개념정의는 매우 중요하다. 이야기 나누기의 개념과 의미에 대해 교사 개개인이 갖는 이해의 차이는 실제 이야기나누기를 실행하는 교사 자신의 역할수행의 차이를 만들기 때문이다. 이야기 나누기 활동은 일상적인 대화라고 보아야 할까? 아니면 교수활동으로 보아야 할까? 이야기 나누기 활동

중략
 
 
 
 
 
 
본론
 

■ 영유아 대그룹활동을 위한 교수원리와 교사역할

 

집단의 크기는 구성원들의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집단 구성 방식과 집단을 이루는 구성원의 수를 의미한다. 집단의 크기는 독립적으로 일정하게 정해진 물리적 공간에서 생활하는 영유아들의 수이다. 어린이집에서 놀이, 활동에서 나타나는 집단의 크기는 대집단 혹은 대그룹, 소집단, 개별로 나누는 것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중 대그룹활동에서 이야기 나누기에.hwp 1.73 MB 2022-10-06 16:54:1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경영학 5,000p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2 2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청소년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12 1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청소년복지 행정 전달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11 2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청소년 정신건강 증상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10 1 2024-04-26
사회복지사 5,000p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13 2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