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7,000p |
2023-02-09 11:28:50 |
|
현재의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은 4차산업혁명은 빅데이터(Bigdata), Cloud, AI(인공지능)이 결합된 Hybrid형태로 발전되고, IT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경영정보시스템의 의사결정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학습자분들은 원하시는 회사를 선택하여, 선택한 회사의 경영정보시스템이 1) CRM에 어떻게 이용 또는 활용하는지 설명해보고 2) 선택한 회사가 CRM를 활용한 AI(인공지능)가 연계된 사례를 찾아 설명하여 보고 3) 1, 2번 항목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현재의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은 4차산업혁명은 빅데이터(Bigdata), Cloud, AI(인공지능)이 결합된 Hybrid형태로 발전되고, IT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경영정보시스템의 의사결정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학습자분들은 원하시는 회사를 선택하여, 선택한 회사의 경영정보시스템이 1) CRM에 어떻게 이용 또는 활용하는지 설명해보고 2) 선택한 회사가 CRM를 활용한 AI(인공지능)가 연계된 사례를 찾아 설명하여 보고 3) 1, 2번 항목을 통하여 선택한 회사의 Value chain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4) 자신이 생각하는 빅데이터 또는 AI(인공지능)을 활용한 경영정보시스템의 차별화된 전략화 방안이 무엇인지를 결론으로 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CRM에 어떻게 이용 또는 활용하는지 설명해보세요.
2) 선택한 회사가 CRM를 활용한 AI(인공지능)가 연계된 사례를 찾아 작성하세요.
3) 1, 2번 항목을 통하여 선택한 회사의 Value chain이 무엇인지 설명하세요.
4) 자신이 생각하는 빅데이터 또는 AI(인공지능)을 활용한 경영정보시스템의 차별화된 전략화 방안이 무엇인지를 결론에 작성하세요.
-
목차
- 서론
- 본론
■ 대한통운의 CRM 활용방안
■ CRM과 AI가 연계된 사례: 챗봇
■ 관련 value chain: 서비스
■ 차별화된 전략방안
-
본문 내용
- 서론
4차산업혁명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융합기술이 강조되면서 정보통신 기술이 전 산업분야에 접목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는 융합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컴퓨터가 인간의 대화를 축적하고 스스로 학습을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상황에 따라 알아서 추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