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언어장애 아동은 어떤 아동들을 말하는지, 이들의 언어적 특성(의미, 문법형태소, 구문, 음운, 화용)은 어떠한지, 이들의 정의에 의하면 비언어적 특성은 어떤 양상을 보일 것인지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1.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어떤 아동들을 말하는지 기술하세요.
2.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언어적 특성을 다섯 가지로 나누어 충실히 정리하세요.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는 결론 부분에 꼭 기술하세요
서론
언어는 사회적으로 공유된 부호이며, 임의적 상징과 규칙에 따른 상징들의 조합을 사용하여 개념을 나타내는 관습적인 체계로서 인간과 동물을 구분하는 특징 중의 하나다. 다시 말하면 처음 태어났을 때는 말을 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었던 신생아가 언어를 매개로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질문을 하고, 생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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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개념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동작성 지능 및 신경학적 손상, 감각, 구강구조 등 기능 문제의 심각한 결함이 없이 전반적인 언어의 이해 및 표현능력에서 어려움을 갖는 아동들을 말한다. Stark와 Tallal은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생활연령일치아동에 비해 수용언어연령이 6개월 이상, 표현언 어연령이 1년 이상, 통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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