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웰빙소비, 성형문화, 쇼핑문화 중 1개 유형을 선택하여 개념, 산업현황 및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여 발전방안을 제시하시오.
문화에서 소비는 상호의존적 관계임을 인식하고, 현대 소비문화에 대한 현실적 인식을 통해 학습자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합리적 소비로 유도하기 위해 필요하다.
관광콘텐츠 개념 제시 10%
관광콘텐츠의 현황 분석 40%
관광콘텐츠의 문제점 제시 20%
관광콘텐츠 개선방안 30
* 작성자는 임의로 ‘성형 문화’를 선정해 자료를 수집하였습니다.
서론
대중문화는 대중사회에서 대중매체에 의해 대량 생산된 문화란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대중문화란 익명의 다수가 손쉽게 접하고 즐기는 문화로서, 대중매체를 통하여 전파되고 유통되는 문화를 가리킨다.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 신문, 잡지, 비디오 등이 대중문화를 전달하는 주요 매체이다.
<중략>
본론
■ 성형문화 개념
성형문화의 기초에는 개인은 각자 행복을 찾아서 자신을 다시 만들어도 된다는 계몽주의 이데올로기가 놓여 있다. 사람들이 성형을 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자신이 어떻게 보이느냐에 따라 자신이 누구인가가 정의되는 문화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