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09-07 14:38:43 |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상동행동의 원인과 양상에 대해서 설명하고, 통합 어린이집 일상에서 상동행동을 보일 때 행동을 궁금해하는 또래에게 어떻게 인식시키는 것이 좋을지 예를 제시하고, 상동행동의 구체적인 지원방법을 제시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상동행동의 원인과 양상에 대해서 설명하고, 통합 어린이집 일상에서 상동행동을 보일 때 행동을 궁금해하는 또래에게 어떻게 인식시키는 것이 좋을지 예를 제시하고, 상동행동의 구체적인 지원방법을 제시하시오.
서론
상동행동이란 외부 환경의 뚜렷한 자극 없이 신체를 의미 없이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행동이다. 상동행동은 자폐범주성장애, 발달장애, 뇌성마비, 지적장애 등 발달에 지연이 있는 아동에게 나타나는 문제행동 중 하나로서, 자기자극행동, 반복적 행동, 의식적 동작, 자폐적 매너리즘 등 여러 가지로 명칭으로
중략
본론
■ 상동행동의 원인
1) 학습 이론
학습 이론은 인간의 본능적 행동을 제외한 거의 모든 행동은 강화로 학습된 행동이라고 보는 견해이다. 이 이론은 다시 사회적 강화이론과 자기수용기의 강화이론으로 분류하여 설명한다. 사회적 강화이론은 상동 행동을 사회적 강화로 학습된 행동이라고 보는 견해로서, 정적인 강화로 상동 행동이 지속된다는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