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5,000p

2024-04-17 17:22:32

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조회수 54 추천수 14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포지셔닝의 개념

      ■ 포지셔닝 전략의 절차

      ■ 어떻게 포지셔닝할 것인가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였던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는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마음 또는 인식에서 경쟁 브랜드에 비해 특정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강화하거나 변화시키는 전략이다. 현대처럼 커뮤니케이션 과잉시대에 성공하려면 기업은 소비자의 마인드에 하나의 포지션, 즉 기업과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은 물론, 경쟁 기업과 경쟁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까지도 염두에

      ...중략

     

    • 본론

      ■ 포지셔닝의 유형

       

      포지셔닝은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리포지셔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은 자사 제품이 경쟁기업의 제품과 다른, 기능적∙감각적 편익이나 속성 등의 차별점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방법이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마케팅원론 과제-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hwp 314.5 KB 2024-04-17 17:22:2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69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4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8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