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5,000p

2024-04-17 17:21:30

시장세분화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조회수 58 추천수 12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시장세분화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표적마케팅의 이해

      ■ 시장세분화의 개념

      ■ 시장세분화의 필요성

      ■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

      ■ 시장세분화 전략의 평가기준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목표소비자를 구분하고 설정하기 위한 세분화 방법으로는 지리학적 세분화,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심리학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 등의 분류방법이 일반적이다.

       

      첫째, 지리학적 세분화는 크게 도시 및 농촌 지역, 도·시·군, 인구밀도, 기후 등에 의해 시장을 세분화하는 방법이다

      ...중략

     

    • 본론

       

      ■ 표적마케팅의 이해

       

      표적마케팅은 전체 시장 속에서 세분화된 특정 시장의 소비자 욕구에 대응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오늘날 기업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의 3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표적 마케팅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시장 세분화를 통해 기업들이 마케팅 기회를 더 잘 발견할 수 있으며, 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을 통해 표적시장에 적합한 마케팅믹스를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마케팅원론 과제-시장세분화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에.hwp 309 KB 2024-04-17 17:21:27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69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4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8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