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5,000p |
2024-04-17 17:21:30 |
|
시장세분화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시장세분화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표적마케팅의 이해
■ 시장세분화의 개념
■ 시장세분화의 필요성
■ 시장세분화 전략의 수립과정
■ 시장세분화 전략의 평가기준
-
본문 내용
- 서론
목표소비자를 구분하고 설정하기 위한 세분화 방법으로는 지리학적 세분화,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심리학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 등의 분류방법이 일반적이다.
첫째, 지리학적 세분화는 크게 도시 및 농촌 지역, 도·시·군, 인구밀도, 기후 등에 의해 시장을 세분화하는 방법이다
...중략
- 본론
■ 표적마케팅의 이해
표적마케팅은 전체 시장 속에서 세분화된 특정 시장의 소비자 욕구에 대응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오늘날 기업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의 3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표적 마케팅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시장 세분화를 통해 기업들이 마케팅 기회를 더 잘 발견할 수 있으며, 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을 통해 표적시장에 적합한 마케팅믹스를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