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아래에 제시된 용어들은 기업의 유통채널관리 전략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트렌드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아래에 제시된 요인들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트렌드*
① 1인가구
② 옴니채널
③ sns
④ 무인쇼핑
*작성형식*
1) 해당 요인을 선택한 이유
2) 해당 요인을 활용한 기업들의 유통채널관리 사례연구 제시
3) 해당 요인을 활용한 기업의 유통채널관리 활용방안(수강생이 생각하는 방안)
서론
유통은 물건과 가치의 흐름이며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활동이다. 유통은제품의 생산과 소비 사이의 간격을 제거함으로써 제품의 효용을 효율적으로 발휘시켜 소비욕구를 충족시키고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라고 볼 수 있으며 유형의 상품과무형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전시키는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중략>
본론
■ 기업의 유통채널관리 전략의 이해
유통채널(distribution channel)이란 사용 또는 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가능하게 하는 과정에 포함된 상호의존적인 모든 조직이다. 여러 조직이 복합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으로 인해 유기적으로 끊임없이 변화된다. 유통채널은 산업의 측면에서 보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와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 조직이지만, 소비자에게 있어서는 정보와 지식을 접하고 구매를 하는 쇼핑의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