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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5,000p |
2024-04-17 17:19: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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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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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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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본론
■ 마케팅 환경 분석의 이해
■ 마케팅 외부환경 분석
■ 거시적 환경 중 기술적 환경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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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내용
- 본론
■ 마케팅 환경 분석의 이해
마케팅 환경 분석이란 기업의 마케팅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내부, 외부 요인들의 집합을 의미한다. 마케팅 활동에서 환경이 중요한 이유는 환경변화가 위협요인으로 작용하여 마케팅 목표달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마케팅환경의 변화는 기업에 많은 시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소득수준의 향상과 구매력 증대는 양문형냉장고, 에어컨 등과 같은 새로운 시장기회를 가능토록 해 주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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