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학급에서 진행되는 활동 1가지를 선정하여 일반교사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특수교사)가 협력교수(다양한 종류 중 팀티칭)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역할을 제시하시오. 본 과제의 핵심은 교육활동 계획안을 1가지 선정하여 활동에서 두 교사가 팀티칭을 통해 협력할 수 있는 방법과 역할분담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서론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유아교육에 실제적인 교육적 혜택이 발생하려면 통합교육의 주도적인 입장인 유아교사와 유아의 특별한 필요에 따른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특수교사간의 협력관계가 중요하다. 유아교사와 특수교사의 공동 협력을 통한 교육과정의 수정이나 교수방법의 개선과 같은 교육프로그램의 질
중략
본론
■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책임
1) 일반교사
통합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인적자원은 일반교사다. 일반적으로 유아들의 생각이나 행동은 담임교사의 영향을 받는다. 일반교사는 학급 안에서 모든 유아의 교육과 활동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다. 그러므로 교사는 장애유아가 소외됨 없이 모든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여야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