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습장애학생을 교수하기 위한 교수방법을 찾아보세요(예, 읽기 중심생각찾기 전략, 수학 연산 전략, 시간관리 전략 등).
2. 교수방법을 주변 사람에게 3회 이상 적용해보세요. 자신에게 적용하여도 됩니다. 이때, 하나의 교수방법을 3회 이상 단계적 혹은 지속적으로 적용합니다.
3. 적용 결과 및 효과성을 탐색헤 서술해주세요.
목차
서론
본론
■ 또래교수
■ 교수방법의 적용
■ 적용 결과 및 효과성
참고문헌
본문 내용
서론
가장 기본적인 의사소통 기능 중 하나인 ‘쓰기 능력’에 장애를 지닌 학습장애 학생은 국어과뿐만 아니라 다른 교과 학습에서도 부진하게 되며, 이러한 학습부진이 누적되어 결국 학교생활 전반에 흥미를 잃고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고, 나아가 학습의욕과 자신감 상실은 물론 그로 인해 파생되는 낮
...중략
본론
■ 또래교수
일반적으로 또래교수는 일대일 교수과정을 의미하는데, 이는 학습능력을 개발하고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향상시키려는 목적하에, 학생의 개인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대부분 또래교사는 교수를 하는 사람이고, 학습자는 교수를 받는 사람이다.